좋은 자전거와 좋은 차는 엑셀만큼 브레이크도 좋아야 하는 것처럼, 어릴 때부터 도전하는 마음만큼 자제력을 길러 주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자제력을 키우는 아주 쉬운 방법은 좋은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것부터 시작할 수 있어요.
내가 삶을 살아가기 위해 일상생활에서 어떠한 일들을 스스로 해나가는 것은 삶에 작은 성취감을 쌓아가기도 하고 책임감을 느끼게도 하죠. 습관이 인생을 바꿀 수 있다는 말처럼요.
좋은 생활 습관과 자제력은 어떤 연관이 있을까요?
자제력은 생각의 깊이와 관련이 있다고 하죠. 아이들의 생활 속에서 조금 불편하거나 귀찮다고 느끼는 것들을 생각하고 스스로 해결하는 과정들을 통해 좋은 생활 습관이 형성될 뿐 아니라 생각하는 힘이 길러집니다.
습관이 형성되는 과정 속에서 귀찮지만 내가 이 일을 왜 해야 하는지 생각하고 몸에 익혀가는 과정에서 사고하는 능력도 향상돼서 가요.
어떤 크고 대단한 일을 참아 내는 게 아니라, 나의 일상에서 작은 것들을 해결하고 참아내는 과정이 정말 중요합니다.
제가 실천하고 아이에게 지속해서 키워주고, 그 효과까지 본 사소한 생활 습관을 교육한 이야기를 나눠볼게요.
자녀가 있는 집이라면 흔히 있을 수 있는 ‘아침 전쟁’. 아침을 즐겁게 시작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집집마다 그 분위기는 매우 다릅니다. 손 많이 가는 첫째, 안 가르쳐줘도 알아서 척척 하는 둘째가 있지만 깨우느라 지쳐서 오늘도 유치원 등원이 늦어지는 집도 흔하죠.
저희 아들은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앰버서더에게 응원 및 소감글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