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블리Team을 소개합니다 :)
맘블리
2022.10.23

MOMBLY

여성과 엄마의 경험을 나눕니다.

맘블리는 경력이나 전공, 또는 재능이 있는 엄마의 육아콘텐츠, 자신만의 육아노하우, 또는 엄마라고 불리는 여성으로서 세상에 하고 싶은 모든 이야기를 콘텐츠(글/영상/오디오)로 만들어 정보가 필요한 엄마들에게 제공합니다. 단순한 육아트렌드나 검색 가능한 육아정보가 아닌, 오늘의 육아 현장에서 겪고 있는 리얼타임 육아콘텐츠를 제공합니다.

Talk 1. 맘블리는 이렇게 시작되었습니다.


맘블리는 많은 엄마들이 겪고 있는 2가지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하나, 도대체 제대로 된 임신정보와 육아정보는 어디에 있는 거지?

2003년에 아기를 낳은 맘블리의 대표도, 2021년에 아기를 낳은 저의 친척동생도 모두 동일한 곳에서 육아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세월이 이렇게 흘렀어도, 혁신은 없었습니다. 그 결과 서울의 한 맘카페를 가입해보면 60만명의 유저가 일주일에 2만개의 글을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정말 엄청난 글의 양이죠. 하지만 문제는 이렇게 업로드된 글들이 출처나 정보가 정확하지 않아 아이를 위험에 빠트릴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많은 육아관련 서비스가 있지만, 아직도 많은 초기 엄마들이 맘카페에 의존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안타까웠습니다.

둘, 누구나 여성과 엄마의 정체성에서 혼란을 느낍니다.

사회의 한 구성원인 OOO으로 30년 넘게 살아온 여성들은 한순간에 정체성 혼란을 겪는다. 아이를 낳아 몸도성치 않은데 왠 쪼끄마한 아기가 내 옆에 붙어서 피와 살을 쪽쪽 빨아먹으며 성장한다. 이것만으로도 몸과 마음이 너덜너덜해진다. 게다가 30년 넘게 만들어온 엄마가 아닌 "나"라는 존재는 어디갔나? 아무 의미가 없다. 회사는 출산 휴가 3개월만 주고 육아휴직은 안 된단다. 결국 100일도 안된 핏덩이가 눈에 밟혀 회사를 그만두지만, 그동안 쌓아온 "나"라는 사람은 어디 갔을까… 삶의 회의가 느껴진다. 운 좋게 1년 육아휴직을 받고 복귀를 해도, 1년 쉬었다고 젊은 남자 후배가 선임이 되어 있고 승진에서 밀린다. 아이가 열이 나서 조퇴를 하면 상사가 그럼 그렇지..라는 미묘한 표정을 보낸다. 일과 육아, 두 가지를 같이 병행하려니 너무 버겁다. 아침에 회사 갈 때마다 '엄마, 가지 마!' 라며 아이는 엉엉 물고.. 회사에서는 점점 승진과 중요 업무에서 밀려나서 존재감이 사라지는 것 같다. 무슨 부귀영화를 누리려고 이렇게 살고 있나?
                                          (엄마의 정체성 혼란을 적은 블로그 글 발췌)

맘블리가 만난 수많은 엄마들은 모두 정체성의 혼란을 겪었다 이야기합니다.
단순한 엄마로서 겪는 정체성 혼란이 아닌, 엄마가 되기 전 꿈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 오랜 시간을 살아왔던 여성으로서 느끼는 정체성 혼란입니다. 하지만 아직 대한민국은 육아라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을 여성과 엄마의 일로만 여기고, 육아 중 정체성의 혼란을 이야기하면,

“그건 누구나 다 겪는거야”,“엄마라면 당연히 참아야지!”라며
여성이 겪는 외로움, 사회적 자아상실들을 당연하게 여깁니다.

Talk 2. 맘블리가 해결할게요.


맘블리 팀

한 사람의 일상을 보여주는 브이로그 형식의 콘텐츠가 인기를 얻고 있는 건,
다른 이들이 사는 모습에서 내가 원하는 삶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맘블리는 엄마 한 사람의 일상을 콘텐츠로 보여줍니다.
다른 엄마들의 사는 모습에서 내가 원하는 엄마에 대한 힌트를 주고자 합니다.

육아정보를 찾는데 힘들어하고 엄마와 여성으로서 정체성에 혼란을 겪는 여성들을 위해 저희 맘블리는 육아전문가, 심리전문가 등과 함께 임신,출산,육아 등과 여성의 라이프에서 마주하는 문제점을 콘텐츠의 공유로 해결해 여성들이 혼란없이 육아를 하고 심리적으로 위로받을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콘텐츠의 전달 방식도 여러 방식으로 소비 될 수 있도록 텍스트/ 영상/ 오프라인 강의/ 오디오 등 다양하게 제공합니다.

이제 정보가 필요한 엄마들이 맘블리에 접속해 콘텐츠를 구독하면 아기 연령과 엄마에 현재 상황에 맞는 육아노하우 및 임신준비, 임신, 출산, 산후조리, 모유수유, 수면, 학습 및 아동 발달, 여성 라이프, 마음 챙김, 웰빙 등의 여성에 관한 라이프 전반의 콘텐츠를 큐레이션 하여 제공받습니다.

부모 육아 연구소

Talk 3. 맘블리는 엄마들의 서포터입니다.


맘블리의 앰버서더가 되어 주세요.

맘블리팀은 엄마 한분 한분 마다 얼마나 많은 콘텐츠를 가지고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그 흔한 블로그에 글 하나, 심지어 인스타그램도 해본적이 없으시다구요? 괜찮습니다. 아주 간단한 목차만 작성해서 지원해주세요. 맘블리팀이 충분히 검토하고 맘블리 앰버서더로 선정 시 맘블리가 콘텐츠 기획부터 발행까지 도와드립니다.

✔️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에 게시 중인 육아콘텐츠를 수익형 콘텐츠로 만들고 싶은 분.

✔️ 육아로 잠시 멈춤 해 두었던 경력과 전공을 콘텐츠에 담아내고 싶은 분.

✔️  자신만의 육아 취향을 공유하고 싶은 분.

✔️  평소 자신의 이야기를 나누기 좋아하시는 분.

✔️  엄마들 사이에서 인싸로 통하시는 분.

✔️  여성과 엄마사이의 정체성에 혼란을 자신만의 방법으로 극복하신 분.

임신준비, 임신, 출산, 산후조리, 모유수유, 수면, 학습 및 아동 발달, 패밀리 라이프, 정체성 혼란, 마음 챙김, 웰빙 등 임신부터 육아까지의 모든 주제가 맘블리 속 콘텐츠가 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없는 주제도 마음껏 맘블리에서 콘텐츠를 작성해보세요!

✔️  자신의 경력, 전공, 관심사, 취향을 담은 육아 이야기

✔️  육아를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진솔한 육아 경험담

✔️  육아와 일을 둘 다 잘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육아 경험 공유

✔️  몸과 마음을 달래고 힘을 주는 동기부여 메시지

육아를 하는 여성의 모든 콘텐츠를 맘블리가 두 팔 벌려 기다리고 있습니다.

맘블리 캠퍼스

맘블리는 엄마들의 육아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하기위해 맘블리캠퍼스 1호점을 파주에 오픈하였습니다. 육아콘텐츠 제작을 위해 필요한 돌봄, 스튜디오, 강연장, 코워킹 스페이스가 엄마들에게 오픈되어 있습니다.

앰버서더 강연공간
스튜디오
코워킹 스페이스
돌봄

Talk 4. 육아콘텐츠 발행 과정을 알려드려요.


당신의 육아이야기가 하나의 콘텐츠로 만들어지는 과정을 설명해드립니다.

1. 앰버서더 지원
엄마로써, 그리고 여성으로써 당신만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2. 간단한 기획서 작성
당신의 생각을 직접 한 페이지로 정리하는 시간입니다.

3. 더 간단한 목차 확정
세상 믿음직한 맘블리 에디터와 함께 주제를 다듬으며 목차를 구성합니다.

4. 심플한 계약 체결
계약을 체결하고 발행까지의 구체적인 일정을 조율합니다.

5. 본격적 콘텐츠 집필
확정된 주제를 바탕으로 당신의 경험을 글로 담아 주세요.

6. 세세한 콘텐츠 편집
당신만의 콘텐츠를 더 돋보일 수 있도록 다듬고 수정합니다.

7. 꼼꼼한 콘텐츠 검토
앰버서더의 의도에 맞게 잘 편집되었는지 발행 전 최종 검토합니다.

8. 드디어 콘텐츠 발행
이제 당신의 콘텐츠가 맘블리에 발행됩니다! 발행된 콘텐츠는 맘블리의 디자인과 마케팅을 통해 많은 엄마들에게 전해질 수 있도록 열심히 맘블리가 서포트 합니다!

맘블리 콘텐츠 구조도

Talk 5. 맘블리는 엄마의 힘을 믿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힘든 역할을 꼽으라면 주저없이 ‘엄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워라밸’이라는 말이 회자될 만큼 일과 삶의 균형을 요구하는 요즘 시대에도
엄마라는 역할만큼은 희생과 헌신을 요구 받고 있으니까요.

엄마라는 역할은 워라밸을 맞추기 힘든 퇴근이 없는 일입니다.

그래서 세상의 엄마들에게는 휴식이 필요합니다.

맘블리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긍정적이고 서로 격려하는 엄마들의 휴식공간 플랫폼이
될 것입니다. 10월 4일 론칭 후 15일이 지났습니다.
놀랄 정도로 많은 엄마들이 맘블리 앰버서더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벌써 250명이 넘는 엄마들의 힘을 맘블리는 느끼고 있습니다. 이제 방문을 열고 나오세요.

엄마라고 불리는 순간부터, 여성의 삶에서 가장 의미 있고 힘든 경험의 시작이라는 것을 맘블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엄마라고 어디 희생만 할 수 있을까요?

엄마가 좋아하는 것에 육아를 포함하여, 여성의 버킷리스트를 이루면서 육아를 덤으로 하는 똑똑한 엄마의 삶을 살 수 있도록 맘블리가 서포트 합니다.

맘블리는 엄마의 삶을 더 행복하게 만들고 “당신은 이렇게 멋진 여성입니다!”라고 세상에 알리기 위해 탄생했습니다.
그 여정을 맘블리와 함께 하세요.


0%
232
다른 앰버서더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