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정보
놀이
즐거운 놀이와 함께하는 육아 교육

조회 608
북마크
좋아요
공유하기
0%

우리 아이들 육아 교육 막막하지 않으신가요?

책 육아 어렵지는 않나요?


요즘 너도나도 책 육아 책 육아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고 하여 많이 읽어 주시고 계시죠?

✔ 무엇을 위해 아이들에게 열심히 책을 읽어 주고 계시는가요?  공부를 잘하는 아이가 되기 위해?

✔ 똑똑한 아이가 되었으면 해서?

✔ 우리 아이들이 조금 더 세상을 넓게 보는 눈을 가지고 관심사가 좀 더 다양해졌으면은 아닌가요?

✔ 막상 해보시니 어떠셨나요?

제가 해보니 책 읽기는 하루에 무조건 많이 읽기보다 어떤 책을 어떻게 읽었느냐가 중요한 거 같았어요

하지만 어떤 책이 소위 말하는 양질의 책인 건지 우리 아이에게 제대로 도움을 줄 책인지 구분해 나가는 게 너무 어렵더라고요…

위와 같은 이유 때문에 안 하면 안된다 하여 어찌어찌하고는 있는데 어떻게 해야겠는지도 모르겠고 잘하고 있는 건지도 모르겠고 좋다는 책 구입하려니 비용과 부피도 만만치 않고 막상 구매해서 읽어 주려 하는데 아이의 거부가 완강하고 안 하잖니 왠지 우리 아이만 뒤쳐질 것 같고 또 하자니 아이가 싫어해서 아이랑 실랑이를 버려야만 하나 싶고 답답하고 너무 막막하지 않으시는가요??


저 또한 저희 아이들이 돌도 안됐을 때부터 주변에서 책을 많이 읽어줘야 한다

책에 모든 내용과 삶의 지혜와 방법이 다 들어 있다 잠자리 독서만은 꼭 해야 한다. 플라스틱 장난감은  사주지 마라 등등 정말 많은 얘기를 들으면서 제가 아이 낳기 전부터 맘먹은 육아 방식에 대해  혼동이 오기 시작했어요. 전 아이 낳기 전부터 맘먹어온 육아 교육은 학업 위주가 아닌 아이가 자기의 삶을 맘껏 펼치도록 아이의 창의력, 비판적 사고, 협력, 소통을 잘할 수 있는 아이로 키우겠다는 생각으로 다짐을 해왔었는데,,,

책 육아만이 답이라는 식의 주변 권유들로 혼돈이 오기 시작했고 그래서 일단 무작정 국민 육아용품이라는 전집류를 알아보기 시작했고 하나둘 들이기 시작했어요. 거액의 전집도 좋다고 하니 마구 들였어야 했지만 결과는 참담했어요.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지금 로그인해보세요!
로그인 하러 가기

0%
608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앰버서더에게 응원 및 소감글 작성해주세요!

공개 예정 아티클, 놓치지 말아요!
자기계발
아이의 귀와 입을 열게 하는 엄마의 마법 영어 대화법
자기계발
실전 엄마 영어 - 아이에게 주의를 줄 때
자기계발
실전 엄마 영어 - 집안에서 쓰는 엄마 영어
자기계발
실전 엄마 영어- 야외 활동에서 쓰는 엄마 영어
자기계발
내 아이와 ‘통’하기 위한 엄마 영어
인터뷰
맘블리 Inter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