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정보
교육
특별한 날, 특별한 <책 선물>

조회 712
북마크
좋아요
공유하기
0%

3. 우리 아이의 인생책 만들기

3-3. 특별한 날, 특별한 <책 선물>


두 아이가 각자 자신의 용돈 봉투를 챙기기 시작한 때부터 저는 제 생일과 남편 생일에 아이들에게 작더라도 꼭 선물을 받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편지만 써도 좋다고 했는데 요즘은 왜 그러는 거냐고 아이들이 약간의 반발?을 하기도 합니다 ㅎㅎ 그래도 마음이 있는 곳에 물질이 있다는 말을 생각하며 포기하지 않고 선물 받기를 진행 중입니다) 오래전부터 우리의 필요한 것이나 갖고 싶은 것에 대해서 알려주고, 저 역시 진심 기대하는 마음으로 함께 의논하기도 합니다. 선물은 주는 사람들도 받는 사람들도 함께 준비하는 그 시간이 가장 즐거운 시간이지요. 그래서 작은 일상의 기쁨이지만 선물을 준비하는 시간을 아이들과 함께 누리려고 노력합니다.  또한 감사함과 사랑함을 표현하는 방법을 가르치기 위한 이유도 있습니다. 너무나 당연하기에 감사함을 놓치는 삶의 많은 부분이 있지요. 부모의 사랑도, 너무 익숙한 자연환경,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 이 시간 등도 사라지고 나서 더 많이 감사하지 못함을 아쉬워하지 않도록 매일에 충실히 감사하며 살아보려 노력합니다. 그러다 보니 흥한남매의 일상은 재미있는 일이 가득합니다.

일상의 작은 일들에 의미를 더 부여하고, 축하할 일이 많아질수록 가족들의 선물을 준비할 일도 자연스레 많아집니다. 그렇다면 특별한 선물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있지요! 바로 책!! 책 선물입니다. 계속 강조해서 말씀드리지만! 삶의 소중한 순간, 즐거운 경험은 오랜 시간 우리를 버티게 해주는 힘이 됩니다. 생각해보면 행복한 순간 들려왔던 노래, 그때 먹었던 음식의 맛,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있을 때의 향기 등을 떠올릴 때 에너지가 다시 충전되지요. 그런 순간에 책도 자연스레 그 장면 속에 한 자리를 차지하길 바라는 책사랑 엄마의 마음! 특별한 날을 기억하는 책 선물이 늘어 갈수록, 가족들과 대화할 소재도 함께 풍성해집니다. 당연스레 아이들의 <인생책> 갯수도 늘어가겠지요!

저는 개인적으로 기념하고 싶은 날에는 엄마인 저 자신에게 책 선물을 합니다. 그리고 책 속지에 나에게 쓰는 짧은 응원의 메시지를 남겨둡니다. 언젠가 우리 가족들과 함께 공유할 소중한 추억이자, 지칠 때마다 나를 힘 나게 하는 원동력을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책 선물, 무궁무진한 선물 거리가 준비되어있다는 사실! 앞으로 소중한 분들에게 선물할 때 무엇을 할까 고민하실 필요가 없으시겠지요?

(ㅎㅎㅎㅎㅎ 협박은 절대 아닙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지금 로그인해보세요!
로그인 하러 가기

0%
712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앰버서더에게 응원 및 소감글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