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501
북마크
좋아요
공유하기
0%

💊 용운종합복지관의 공동육아

저희집 근처는 복지관이 있어요. 저희 아파트 2분 거리에 복지관이 있어서 정말 자주 이용하는 곳이에요. 복지관의 공동육아 프로그램을 알게 된 건 우연이었어요. 지나가다 복지관 광고 게시판에 쓰여 있는 것을 보고 들어갔는데 정말 많은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었어요. 저희 아기처럼 유아부터 시작해서 초등학생들의 코딩, 배구, 3D 펜, 요리 등등 많은 프로그램이 대전시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용운종합복지관에서는 엄마 아빠를 위한 수업이 선착순으로 신청받아 진행하고 있어요. 저는 가정 보육이기 때문에 아기와 함께 가서 수업받았어요. 대부분은 어린이집에 아이들을 보내고 참여하셨어요. 원데이 보호자 수업이지만 복지관 선생님이 유동적으로 편리를 봐주시며 놀이공간에서 아이가 놀 수 있게 돌봐 주셨어요.

정말 많은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 대부분 유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이 되고 있어요 몇 가지만 소개해 드릴게요. 프로그램은 오전 10시에 진행되고 있어요.

🎯 백드로잉

미술을 좋아하는 저는 백 드로잉을 너무 하고 싶었는데, 마침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신청했어요. 특별한 미술 실력이 없어도 멋진 그림이 완성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은 수업이었어요. 완성되고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수업이었어요. 미술 수업은 복지관에서 예산 문제로 자주 하지는 않아요. 미술은 강사 선생님과 미술재료가 높은 예산이 책정되어야 가능하거든요. 미술 수업이 있다면 꼭 참여하시길 추천해요!!

🎯 라탄공예

라탄은 작년까지 엄청난 유행이었어요. 복지관 외에도 다른 센터에서도 자주 열렸던 프로그램이 라탄이었어요. 복지관에서는 1급 자격증이 있는 이용자분께서 강사로 3회기에 걸쳐 수업을 진행해 주셨어요. 처음 시작할 때가 어렵기 때문에 1:1로 꼼꼼하게 가르쳐주셔서 티코스터를 시작으로 큰 접시를 만들었어요. 복지관에서는 강사 섭외를 지역주민의 재능기부로도 운영하고 있어요. 소정의 강사료를 받으며 재능기부를 할 수 있어서 재능이 있으신 분들은 많이 참여하셨으면 좋겠어요

🎯 마끄마레

마끄마레 역시 라탄과 함께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이었어요. 월행잉을 만들어 화분 꽃이 로또 쓰고 아기방에 거는 행잉도 만들어서 집을 예쁘게 꾸밀 수 있었어요. 마끄마레는 몇 번만 하면 쉽게 응용해서 다른 소품도 만들 수가 있었어요.

🎯 나만의 요리

오전에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간단한 요리 수업도 진행되었어요. 치즈스틱과 주먹밥 같은 요리를 진행해 주셔서 아기와 함께 점심을 해결할 수 있었답니다.

요리 수업은 연령에 상관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프로그램이라 인기가 많아요. 간단한 요리 외에도 유행하는 요리나 간단한 요리들로 구성하여 진행하고 있어요.

🎯 수제도장

다들 수제도장 하나쯤은 갖고 싶을 거예요. 복지관에서도 수제도장 수업을 받았는데 오랜 경력의 장인 선생님이 직접 오셔서 캘리글씨체를 알려주시고 직접 도장을 만들 수 있게 도와주셨어요. 저는 남편회사 수제도장과 제 도장을 만들었는데 회사 수제도장을 요즘 너무 잘 쓰고 있어요. 도장 파는 것은 어렵지 않았지만, 글씨체를 정하는 것이 어려웠어요. 글씨체가 예쁜 분들은 예쁜 도장 만들기 좋을 것 같았어요.

그 외에도 떡만들기, 보드게임 자격증, 양말공예등 진행되었고, 마음톡톡이라는 프로그램등등 으로 우울증이 있는 분들에게 상담과 치료로 도움을 주고 있어요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지금 로그인해보세요!
로그인 하러 가기

0%
501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앰버서더에게 응원 및 소감글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