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화에서는 ‘이제 나도 워케이션 해 보고 싶어!’라고 내적 아우성이 커진 엄마들을 위해 바다뷰와 숲뷰가 기가 막힌 제주 워킹 공간을 중심으로 반나절 워케이션 코스를 소개하려고 한다.
이번에 제주로 가족 여행 가는데 반나절 정도는 나만의 시간을 가지고 싶다고?
제주에 당일치기로 워케이션을 가고 싶다고?
그런데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고?
그럼 이 언니만 따라오라.
이 언니의 워케이션 모토가 바로 ‘우리가 시간이 없지, 갈 데가 없나?’이다.
제주로 워케이션 가겠다고 마음을 먹었으면, 코스는 여기서 추천한 대로 가면 된다.
시간은 그대가 내라. 갈 데는 내가 알려주지.
우리 일상의 힐링템 ‘제주 반나절 워케이션’, 지금 시작한다.
(참고: 반나절 워케이션이니만큼, 제주 공항에서 가까운 서부 지역 중심으로 코스를 짰다)
🎯 에이바우트커피뷰 하귀포구점 워케이션 코스 ➡ walk: 하귀포구/구엄리 돌염전 ➡ eat: 신의한모/삼일해장국 ➡ work: 에이바우트커피뷰 하귀포구점 |
육지에 스타벅스가 있다면(물론 제주에도 있지만) 제주에는 에이바우트가 있다.
넓고 쾌적한 공간에 저렴한 디저트와 샐러드까지.
게다가 제주에서 드물게 아침 일찍 열고 밤늦게까지 영업하는 곳이라 더 좋다.
제주에서 장시간 작업해야 하는데 눈치 안 보고 일할 공간을 찾는다면 에이바우트 강추!
그중에서도 하귀포구점은 1~3층까지 모든 좌석에서 탁 트인 하귀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곳이라서 내가 개인적으로 매우 애정하는 바닷가 작업실이다.
일하기 전 체크!
🎯 앙데팡당 워케이션 코스 ➡ walk: 고내봉/ 애월해안도로 ➡ eat: 만지식당/ 애월 고불락 ➡ work: 앙데팡당 |
큰 창 너머로 보이는 바다와 야자수, 빨간 지붕이 이국적인 느낌이 드는 곳.
유명 미술 유튜버 고흐님이 운영하는 곳인데 작업실과 아이들 미술 클래스를 함께 운영하고 있어서 카페 곳곳에서 감각적인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제주 워케이션 중에 예술 감성 지수를 높이고 싶다면 여기 추천.
일하기 전 체크!
🎯 슬로보트 아뜰리에 워케이션 코스 ➡ walk: 연대포구/ 알작지해변 ➡ eat: 제주해물밥 외도점/ 숲속의 도토리 ➡ work: 슬로보트 아뜰리에 |
큰 창 너머의 바다가 잔잔한 위로를 보내는 곳. 커피, 와인, 사진, 음악을 통해 새로운 영감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여기서는 일도 좋지만 책과 사색을 권하고 싶다.
저녁 시간에 전체 대관도 가능하니 소규모 모임에도 좋다.
일하기 전 체크!
🎯 그루브 워케이션 코스 ➡ walk: 협재해수욕장/ 금능해수욕장 ➡ eat: 협재수우동 협재점/ 온다정 ➡ work: 그루브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근처에 액티브파크나 한림공원도 추천) |
비치 감성이 충만한 협재해수욕장 근처 워킹 공간.
와인, 굿즈도 판매하고, 평소에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과 행사를 진행하니 일정이 잘 맞는다면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매력 만점 복합문화공간이다. 무엇보다 협재 바다가 코 앞에 있으니 일하다가 바로
바다로 뛰어가고 싶을 땐 여기로!
일하기 전 체크!
🎯 에이바우트 한라수목원점 워케이션 코스 ➡ walk: 한라수목원 / 광이오름 ➡ eat: 보스코화덕피자 / 담아래 ➡ work: 에이바우트 한라수목원점 (가족여행이라면 밤에 수목원 야시장에서 푸드 트럭 야식과 포토존도 즐겨 보길 추천!) |
바다뷰 워킹 공간 소개에서 언급했듯이 에이바우트는 내가 제주에서 제일 애정하는 작업 공간 중의 하나이다. 그러니 바다뷰에 이어 숲뷰 공간 소개도 빠질 수 없지.
작업하기에 좋은 환경에 대부분 지점의 뷰가 멋지고 음료나 디저트가 저렴하니 제주에서 워케이션을 한다면 지역이 어디든 근처 에이바우트를 검색해서 가보길 추천한다.
일하기 전 체크!
🎯 베어파인 워케이션 코스 ➡ walk: 수산봉/ 수산봉 둘레길/ 수산봉그네 ➡ eat: 달소금식탁/ 잇칸시타 ➡ work: 베어파인 |
수산봉 둘레길에 자리 잡고 있어서 조용한 숲길 따라 산책할 수 있는 곳.
사장님이 라테아트 장인이라 기가 막히게 예쁘고 맛있는 라테를 마실 수 있다.
비 오는 날, 조용히 생각할 게 있어서 갔는데 창밖의 비 내리는 모습 보면서 좋은 시간을 보낸 기억이 난다. 참, 애견 동반 가능한 카페이니 참고할 것.
일하기 전 체크!
🎯 블랙이쉬레드 워케이션 코스 ➡ walk: 궷물오름 / 항파두리항몽유적지 ➡ eat: 참솔식당/ 아루요 ➡ work: 블랙이쉬레드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렛츠런파크제주에도 가 보길 추천!) |
우연히 발견하고 머무르는 내내 우아한 무드에 빠졌던 공간.
깊은 산속의 갤러리 같은 공간이라서 색다른 기분으로 일할 수 있다.
시그니처 메뉴가 홍차와 밀크티인데 맛이 아주 좋다. 밀크티 키트도 팔고 있으니 여행 중에 사서 이용해 봐도 좋을 듯.
일하기 전 체크!
🎯 오피스제주 워케이션 코스 ➡ walk: 산방산/ 사계 해변 ➡ eat: 환이네 이태리식당/ 스누즈 ➡ work: 오피스제주 사계점 |
산방산의 기운이 가득한 조용한 시골 마을에 어디서 소문을 들었는지 워커들이 몰려드는 곳.
오피스제주는 제주 조천읍에서 시작해서 사계리까지 확장한 워킹 전문 공간이다. 워킹에 최적화된 공간으로 일잘러라면 매우 만족스러워할 환경이 세팅되어 있다. 스테이도 함께 있으니 일정이 허락한다면 장기 워케이션도 해 보면 좋을 것.
사계점과 거리는 멀지만 시간이 된다면 조천점도 가보면 재미있는 경험이 될 것이다. 사계점과 또 다른 매력, 푸른 바다뷰가 기다리고 있다.
일하기 전 체크!
자, 어떤가?
지금 머릿속에 낯선 풍경 속에서 걷고 먹고 일하는, 뭔가 되게 신나 보이는 내 모습이 그려지는가?
그럼 뭐 해? 얼른 짐 싸야지.
💊 박영미 앰버서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