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 성장
마음챙김
상대방의 입장에서 배려하고 생각하는 연습하기

조회 858
북마크
좋아요
공유하기
0%

수신제가 치국평천하 라는 말을 한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몸을 닦은 후에 집안이 바르게 된다. 집안이 바르게 된 후에 나라가 다스려진다. 나라가 다스려 진 후에 천하가 태평해진다. 그러므로 천자로부터 일개 서민에 이르기까지 모두 몸을 닦는 것을 근본으로 삼는 것이다.라는 말에서 유래 되었는데요,

이렇듯 앞에서 이야기 하듯이 예민한 아이를 도와줬고, 아이가 변화의 바람이 불어 왔다면 이제는 가족이 모두 행복한 집이 될 일만 남은 것 같아 이 글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제 경험상 아이가 발달이 좋아질 수록 가족끼리 더 끈끈한 전우애가 생겼던 것 같습니다. 저희 첫째 아이도 동생을 더 챙겨주고 생각하는 마음이 커졌고, 말도 제법 늘고 행동도 개구쟁이 같은 우리 둘째는 그동안 못다한 재롱을 부리며 큰 효도를 하고 있습니다. 남편도 마음이 더 편안해 하고 집안일을 솔선수범 하기 시작했습니다.

몇 년 전에는 아이의 발달 사항 때문에 여기저기 병원과 센터를 수소문해서 하루종일 어두운 얼굴로 지친 마음으로 아이를 이끌고 다녔었던 때가 얼마 안되었는데, 아이의 발달이 좋아진게 저희 집에는 기적이고 축복 인것 같습니다. 

요즘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유행하고 있는데 거기서 다양한 종류의 가정을 볼 수 있습니다. 이혼 위기의 가정이 나와서 서로의 입장을 말하고 상담하는 프로그램을 자주 보는데, 상대방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 본다면 다툼이 조금 줄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해보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사람은 성격도 다르고 살아온 환경도 달라서 모두 내 맘 같지 않습니다. 서로의 입장이 다른건 어쩔 수 없지만 받아들여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하지만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상대방의 입장을 생각해 본다면 작지만 큰 변화를 가지고 올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오늘부터 가족끼리 역지사지의 마음을 가지고 공감을 연습해 보는 건 어떨까요? 공감과 이해 배려로 따뜻한 우리 집 만들기! 가족이 모두 행복한 집이 될 수 있도록 이 글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지금 로그인해보세요!
로그인 하러 가기

0%
858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앰버서더에게 응원 및 소감글 작성해주세요!

공개 예정 아티클, 놓치지 말아요!
성장발달
우리 아이의 언어를 늘리려면?
성장발달
언어치료는 어떻게 받나요?
성장발달
언어치료 효과 높이기
인터뷰
맘블리 Inter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