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을 떠나기 전에 문득 들었던 생각이 엄마, 아빠가 텐트를 피칭하고 캠핑용품을 정리하는 동안 아이들은 방치 아닌 방치가 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처음에는 첫째가 좋아하는 색칠하기를 준비했고, 그 다음에는 무언가를 아이와 같이 만들면 좋을 것 같았다.
초보 캠퍼에게는 ‘캠핑장에서 미술놀이를 정말 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과 의문이 생길 수 있지만, 정말 간단한 재료만으로도 캠핑장에서는 미술놀이가 가능하다.
최대한 캠핑장의 자연물을 활용하면서 쉽게 할 수 있는 미술놀이를 소개한다.
미술놀이를 집에서 할 때와 캠핑장에서 할 때 차이점은 집에서는 많고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서 크게 제약을 받지 않고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물감놀이나 촉감놀이 같은 다양한 재료 준비가 필요하거나 놀이 후 바로바로 씻어야 하는 미술놀이는 집에서 하는 것이 훨씬 편하다.
캠핑장에서 미술놀이를 하면 주로 자연물을 이용하는데 바로바로 풍부하게 재료를 구할 수 있어서 좋고 아이들도 자연과 점점 가까워지고 자연스레 자연을 관찰할 수 있어서 좋다. 그리고 캠핑장에서 아이들이 지루할 틈이 없다. 만약 아이들 놀거리나 즐길거리가 따로 없는 캠핑장에 간다면, 간단한 자연물 미술놀이를 꼭 준비하기를 추천한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앰버서더에게 응원 및 소감글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