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정보
기관
초등 1학년 아이의 엄마가 해야 할 일

조회 167
북마크
좋아요
공유하기
0%

초등학교 1학년 A to Z

– 부제: 준비부터 입학까지 –

초등 1학년 아이의 엄마가 해야 할 일

초등학교 1학년 3월, 엄마가 해야할 일

초등학교 입학 후 첫 3월, 아이도 처음 입학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느라 바쁘겠지만 엄마도 소소하게 꽤 바쁘다. 초등학교 1학년 3월, 엄마가 하는 일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초등학교 1학년 아이의 스케줄은 언제 확정될까?

워킹맘이라면 입학 전에 확정되기를 원하겠지만 방과 후 학교 수업에 대한 일정은 통상 입학 후에 안내받기 때문에 방과 후 학교를 신청하려는 마음이 있다면 입학 전 확정은 어렵다.

주변 엄마 중에는 방과 후 학교 수업도 경쟁률이 있고 원하는 대로 다 되는 건 아니라고 아예 방과 후 학교를 배제하고 학교 정규 수업 시간에만 맞춰 입학 전에 미리 학원 스케줄로 일과를 정해놓는 경우도 있긴 했다.

아무튼 학교의 수업 시간도 1학년은 첫 2주 동안 4교시까지만 하고, 3주 차부터 4, 5교시를 원래 수업 시간대로 하고, 방과후 학교도 그때 개강을 하게 되어 3월 3주 차 정도는 돼야 안정적인 생활이 가능하다고 봐야 한다.

우리 아이는 다니고 있던 영어 학원이 매일 2시 30분부터 4시까지 수업을 한다고 해서 그 시간을 고정해 놓고 나니 그사이에 할 수 있는 일이 별로 없었다. 그래서 일주일 중 12시 30분에 수업이 끝나는 이틀은 방과 후 학교 수업을 듣고, 1시 20분에 수업이 끝나는 3일은 학교 앞 놀이터에서 친구들이랑 놀다가 영어 학원에 가고 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지금 로그인해보세요!
로그인 하러 가기

0%
167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앰버서더에게 응원 및 소감글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