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반) 워킹맘이에요. 두 돌 아기의 주 양육자로서 첫 번째 JOB은 육아맘입니다. 두 번째 JOB은 기획자인데요. 아이가 자는 새벽 시간을 활용하여 재택 근무를 합니다. ‘인클래스’라는 지식창업 플랫폼의 SNS 채널들을 운영해요.
*지식창업이란? 나의 경험, 노하우 지식을 가지고 수익화를 만들어 내는 것. SNS(블로그,인스타,유튜브) 수익화, 전자책, 강의 등이 모두 지식창업에 해당합니다. 온라인으로 업무가 가능하기 때문에 디지털노마드와 용어를 같이 쓰기도 해요.
인클래스를 통해 판매되는 콘텐츠들은 다양합니다. 선생님뿐만 아니라 디자이너, 개발자, 개인사업자, 유튜버 등 제작자도 천차만별이고 전자책, 강의, 컨설팅 등 분야도 한계가 없어요. 그런 점에서 지식창업은 참 매력적입니다. 무엇보다 한 번 콘텐츠를 만들면 수익이 계속 들어온다는 점! 내가 자고 있을 때도 내가 만든 전자책이나 강의는 판매되고 있으니깐요.
업무뿐 아니라 개인적으로도 디지털노마드에 관심이 많은데요. 육아를하면서 더 혹했던 이유는 아이와의 시간을 자유롭게 가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저를 포함한 많은 육아맘들은 한 달, 한 주, 하루의 시간을 쪼개 씁니다. 그리고 수익, 커리어, 육아 중 무엇을 포기할지 늘 고민하죠. 하지만 지식창업을 한다면? 고민의 많은 부분을 해결할 수 있어요.
본 포스팅에서는 업계에서 제가 본 지식창업의 장단점, 현실적인 수익 부분, 잘 팔리는 지식창업 콘텐츠에 대해 정리해 볼게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앰버서더에게 응원 및 소감글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