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정보
교육
책 보물 찾기 놀이

조회 563
북마크
좋아요
공유하기
0%

2.책은 가성비 좋은 최고의 장난감

2-3. 책 보물 찾기 놀이


오늘도 우리 아이들과 정신없는 하루, 성공하고 계시는지요? 끝나지 않을 것만 같은 육아도 반드시 퇴근할 그날이 있겠지요. 언젠가 우리 아이들이 우리와 함께하는 시간을 필요치 않아 할 테니, 우리 함께 이 시간을 손잡고 잘 버티며(즐겨) 보아요 ㅋㅋ 그래도 오늘도 사랑스러웠던 우리 아이들의 모습을 떠올리면서 말이지요.

여러분은 “소풍”하면 어떤 활동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전 가장 먼저 “수건돌리기” 그리고 “보물찾기”가 떠오릅니다. (앗 옛날 사람… ㅋㅋㅋㅋ 나이가 나오네요 ㅋㅋ) 넓은 잔디밭에 모두가 둘러앉아서 떼창을 부르며 수건돌리기를 하던 그때, 요즘처럼 현란한 놀잇감이 없었는데도 그 땐 그게 참 재미있었던 것 같습니다. 손수건 하나에 까르르 웃던 그 시간. 하지만 여러 환경 변화를 겪으며 이젠 잔디밭에도 함부로 앉지 못하게 하는 엄마인 저에게도 “수건돌리기”는 추억의 놀이가 되었습니다. 대신 핸드폰 게임과 슬라임, 클레이, 딱지, 피규어  등 우리 아이들이 쉽게 즐길 거리는 너무나 많지요. 

그래도 감사하게도 우리 꼬꼬마 아이들은 여전히 숨바꼭질, 술래잡기를 좋아합니다.  마음껏 뛰고 숨고 잡으면서 우리 아이들은 다양한 감정과 상황의 변화도 체험할 수 있고 대근육 발달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도 깃든다고 하지요. 신체의 모든 감각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 그런 행복한 놀이 시간에 책도 함께라면 얼마나 좋을까요? 책놀이에 진심인 엄마는 학습에 부담이 없는 자연스러운 책과의 놀이를 늘 꿈꾸니까요! ㅎㅎㅎ

언제나 강조하지만 작은 긍정의 경험들이 쌓이면 흥미가 생기고, 흥미가 쌓일수록 더 큰 관심거리가 되고, 그런 관심이 지속적으로 쌓여야 자기 주도 활동을 할 동기가 생겨서 진짜 실력이 늘어간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책과 함께 즐거운 놀이, 긍정적 경험을 만들어가고 싶은 부모님들께 오늘은 언제나 쉽게 할 수 있는 “책 보물 찾기 놀이”를 추천합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지금 로그인해보세요!
로그인 하러 가기

0%
563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앰버서더에게 응원 및 소감글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