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정보
교육
책 돗자리 만들기 놀이

조회 759
북마크
좋아요
공유하기
0%

2.책은 가성비 좋은 최고의 장난감

2-1. 책 돗자리 만들기 놀이


안녕하세요! 따스한 봄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분주한 신학기로 마음도 몸도 바쁘셨을 텐데 잠시 앉아서 편히 차 한 잔의 여유와 함께 추억 놀이 좀 해볼까요 ^^ 잠시, 온 세계가 반짝이는 트리 장식과 선물을 주고받는 가족, 연인, 친구들로 행복과 분주함이 가득한 성탄절을 떠올려 봅니다. 소중한 우리 아이들에게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만들어주기 위해 지난해는 어떤 선물을 준비하셨나요? 요즘에는 산타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앱이 있어서 어떤 친구들은 산타 할아버지가 언제 고향 핀란드에서 출발하셨는지도 확인한다고 합니다. 아이들의 믿음을 지켜주기 위해 애썼던 모든 부모님 칭찬하고 또 응원합니다.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 요즘 우리 아이들은 사실 ‘결핍이 없는 세대’라고 불리지요. 물론 각자의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절대적인 빈곤에서 벗어나 선진국 대열에 들어선 대한민국의 유·초등 아이들을 위한 가정당 소비 수준이 상당히 높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자녀가 필요로 하거나 원하는 것을 안 해주고 싶은 부모는 하나도 없을 것입니다.

특히 요즘 우리 아이들은 오프라인 매장뿐 아니라 온라인 쇼핑, 소셜커머스, 중고직거래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이미 엄청난 소비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한 지인이 다섯 살짜리 아이가 문득 너무 조용해서 놀라 달려가 보니, 스마트폰으로 한 소셜커머스 사이트 장바구니에 약 3,000만 원 정도의 물품을 열심히 담고 있었다고 하는 이야기를 전해 듣고 한참을 웃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따뜻한 방 안에서 세상 모든 물건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세상. 우리 아이들이 살고 있는 세상입니다.

하지만 아이가 갖고 싶은 그 모든 물건을 사줄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부모인 우리는 늘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하고 그 과정과 결과 속에서 아이들을 설득하고 가르쳐야 합니다.

장난감 백화점, 안 가보신 분들이 없으실 거랍니다. 어린이를 둔 부모라면 주말 나들이 코스에 꼭 포함된 곳이 장난감 백화점, 마트 장난감 코너, 정말 급한 경우에는 동네 문구점이나 다이소까지. 아이들의 장난감 종류는 너무나 다양하고, 정말 예쁘고 아기자기한 놀잇감이 참 많아졌습니다. 그런데 사실 돌아보면 우리 아이들의 장난감은 엄마, 아빠의 개인적인 취향이 드러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구매하는 부모의 취향도 반영될 수밖에 없겠지요 ^^ 그래서 우리 아이들은 초등학생이 될 때까지 모든 특별한 날 선물에는 ‘책’이 꼭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지금 로그인해보세요!
로그인 하러 가기

0%
759
댓글
1
  • 호호맘
    1년전

    흥순이, 흥돌이의 독서습관을 위해 온 가족이 동참한 모습이 보기좋고 도전이 됩니다^^

공개 예정 아티클, 놓치지 말아요!
자기계발
실전 엄마 영어 - 집 안에서 쓰는 엄마 영어
자기계발
실전 엄마 영어- 야외 활동에서 쓰는 엄마 영어
자기계발
내 아이와 ‘통’하기 위한 엄마 영어
인터뷰
맘블리 Inter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