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 성장
마음챙김
조산기: 6주 간의 병실 생활과 쇼생크 탈출 

조회 756
북마크
좋아요
공유하기
0%

3화 🛌조산기: 6주 간의 병실 생활과 쇼생크 탈출 


입덧과 임신 당뇨… 이 정도면 이제 남은 이벤트는 출산인 줄로만 알았다. 회사에 다니고 있던 나는 언제 출산휴가를 들어가야 할지,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2주 정도만 남겨놓으면 될지 고민하고 있었더랬다. 그때가 29주 정도였던 것 같다. 남들 하고 싶은 건 다 하고 싶었기에 태교 여행을 다녀왔다. 막달에는 가면 위험하다는 글을 봐 급하게 정했다. (회사 사람을 보니 꼭 그렇지만도 않았다.) 해외로도 나가고 싶었지만, 온갖 염려증을 가지고 있는 남편 때문에 국내로 정했고 비행기도 타지 않길 원해서 부산으로 가게 되었다. 부산에는 친척도 있고 친구도 있어 겸사겸사 좋은 차였다. 기차를 타고 갈 수도 있었으나 편리하게 이동하기 위해 ‘차를 끌고’ 다녀왔다. 즐거웠다. ‘맛있는 음식’을 많이 먹고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다 보니 이래서 태교 여행을 다녀오는구나 싶었다. 2박 3일로 다녀왔고 집에 돌아온 날은 일요일이었다. 그날, 우리 집은 패브릭 소파를 쓰고 있고 정기적으로 커버를 교체해 사용하고 있어 마침 기분 전환을 할 겸 커버를 교체하자 했다. 커버와 솜이 짱짱하게 붙어있기 때문에 교체할 때마다 남편과 나는 ‘땀을 한 사발씩’ 흘리곤 한다. 그날따라 더 힘들었던 것 같기도 하다. 그리고 다음 날이 정기검진이었다. 

가진통이 보였다. 진통이 오면 태동 검사라는 걸 하는데, 거의 막달에 하게 되는 걸로 안다. 그래프에 미미한 진통이 있으면 자궁이 열리기 시작하는 것이고 실제 출산이 임박했을 때는 그 수치가 정점을 찍게 된다. 그런데 이 진통이라는 것이 출산 때에만 규칙적으로 있어야 하는데 나는 30주 정도에 시작된 것이다. 담당 선생님께서 당장 입원해야 한다고 하셨다. 가진통의 규칙성이 없어질 때까지 꼼짝 말고 누워있어야 한다고… 혼도 엄청났다. 태교 여행 누가 다녀오라고 했냐고… 태교 여행이 필수라는 건 어디에도 없다고… 임산부가 그렇게 장거리를 차 타면 어떡하냐고… 또 임신 당뇨 때문에 여행에서 먹은 음식들을 체크하시면서 기가 차 하셨다. 갑자기 웬 날벼락 같은 일이 생긴 건지. 그냥 소파 커버를 교체하면서 배에 힘을 많이 주게 되었던 건 아닐까.

입원하고 첫날밤은 기억이 잘 안 난다. 그 당시 야근도 꽤 많이 했던 터라 처음 1주는 휴가 같았다. 예상치 못했던 이른 휴직이 시작되고 맞이한 병원 생활의 첫 1주는 그야말로 행복 그 자체였다. 화장실을 가거나 식사 시간을 제외하고는 선생님이 회진을 오실 때조차 누워있어야 했다. 업무를 제대로 인수인계하지 못해 종종 누워서 업무를 해야 했지만 그 외 시간에는 그 동안 못 봤던 영화나 드라마들을 보며 꿀 같은 시간을 보냈다. 그런데 1주일 정도 지나고 나니 집에 가고 싶어졌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지금 로그인해보세요!
로그인 하러 가기

0%
756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앰버서더에게 응원 및 소감글 작성해주세요!

공개 예정 아티클, 놓치지 말아요!
자기계발
실전 엄마 영어 - 집안에서 쓰는 엄마 영어
자기계발
실전 엄마 영어- 야외 활동에서 쓰는 엄마 영어
자기계발
내 아이와 ‘통’하기 위한 엄마 영어
인터뷰
맘블리 Inter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