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정보
교육
어린이 도서관&서점은 즐거운 놀이터

조회 516
북마크
좋아요
공유하기
0%

3. 우리 아이의 인생책 만들기

3-1. 어린이 도서관&서점은 즐거운 놀이터


햇살이 참 좋은 오후입니다. 이틀 전 함께 육아하는 맘들과의 소통 자리가 있었습니다. 하루 중 온전한 나의 시간이 언제인지 묻는 말에, 아이의 연령과 상황에 따라 다르긴 했지만, 우리에겐 반드시 우리만의 힐링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새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생각해보면 아이들의 즐거움과 배움에 대해 쉴 새 없이 고민하는 우리이지만, 정작 우리의 쉼과 즐거움에 대해서는 얼마나 고민하고 있나 하는 반성이 들더라구요. 주어진 상황에서 지혜롭게 힐링하는 나만의 방법! 우리 좀 더 함께 고민하며 찾아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꿀팁은 혼자만 알고 계시지 말고, 나눠주시구요 ㅎㅎㅎ

오늘도 책육아 & 독서교육에 진심인 저는 “우리 아이들의 인생책 만들기 프로젝트”를 함께 하자고 외쳐봅니다. 인생책. 우리 맘들은 각자 자신의 인생책이 있나요? 

“푸른 잔디밭- 허리는 잘록한 긴 팔 원피스를 입고 삐죽삐죽 튀어나온 빨간 양 갈래 머리에 우스꽝스러운 모자를 쓴, 마차를 타고 오솔길을 달려가는 빨간 머리 앤.” 

“대의를 이루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인재의 마음을 얻기 위해. 스무 살가량 어린 제갈량의 마음을 얻기 위해 불평하는 장비와 관우를 데리고 세 번 이나 그의 집을 찾아가는 유비의 리더쉽, 삼국지.”

돌아보면 저에게도 셀 수 없는 많은 인생책이 있었네요. 또한  때로는 아이들을 위한 세계 창작 그림책을 읽어주다가 아이보다 내가 더 울컥 감동을 받을 때도 있습니다. 이건 비밀인데, 얼마 전에 남편이 아이들에게 오랜만에 “눈사람이 보낸 편지”라는 세계창작 그림책을 읽어주다가 그동안 아기 토끼를 위해 편지를 보냈던 게 엄마 토끼라는 사실을 뒤늦게 깨닫고는 눈에 눈물이 그렁그렁해서 제게 달려온 적이 있었더랬지요. (아이들은 이미 알고 있던 사실을 아빠가 이제야 깨달았다는 것도 놀랐지만, 거기에 숨은 부모의 마음을 느끼고는 마흔의 나이에 눈물을 흘리며 제게 달려온 모습이 넘 기특?해서 한참을 웃었답니다) 이렇게 우리는 책 속의 다양한 스토리를 통해 지금도 여전히 울림을 얻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어떤가요? 유독 여러 번 읽어달라고 반복하는 책이 있나요? 그렇다면 정말 대환영입니다. 우리 아이의 인생책이 탄생하는 순간이니까요!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지금 로그인해보세요!
로그인 하러 가기

0%
516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앰버서더에게 응원 및 소감글 작성해주세요!

공개 예정 아티클, 놓치지 말아요!
자기계발
아이의 귀와 입을 열게 하는 엄마의 마법 영어 대화법
자기계발
실전 엄마 영어 - 아이에게 주의를 줄 때
자기계발
실전 엄마 영어 - 집안에서 쓰는 엄마 영어
자기계발
실전 엄마 영어- 야외 활동에서 쓰는 엄마 영어
자기계발
내 아이와 ‘통’하기 위한 엄마 영어
인터뷰
맘블리 Interview